2022 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 12월 6~7일 대전컨벤션센터서 개최
2022 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 12월 6~7일 대전컨벤션센터서 개최
  • 배소정 기자
  • 승인 2024.07.08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회 대전시 업무협약, 아시아뷰티 선도하는 행사로 육성 계획

 

 

 

대한미용사회중앙회(회장 이선심)에서 주관하는 ‘2022 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이 오는 12월 6일~7일 양일간 DCC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 1층 전시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엔데믹 전환에 맞춰 지난해까지 모든 행사에 인원제한이 있었지만 올해는 3년 만에 제약 없이 이뤄지는 행사로 더 많은 관람객과 선수들이 출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첫날 6일에는 중앙회장배 일반부 헤어부문 경기가 오전에 진행되고 오후에 개막식 행사로 대한미용사회 기술강사 및 고전머리 헤어쇼가 계획되어 있으며, 행사 후 저녁에는 대회성공을 기원하는 웰컴파티가 준비되어 있다. 웰컴파티는 사전에 선착순으로 티켓을 구매한 관람객들이 최고급 디너와 함께 지난 9월 OMC 세계 미용대회에서 종합2위를 거머쥔 국가대표들의 멋진 헤어쇼를 눈앞에서 볼 수 있으며, 트롯계의 레전드 가수 남진이 초대가수로 나와 고품격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다.

둘째 날인 7일에는 일반부 및 학생부 미용경기와 함께 ‘2022 소상공인 미용경진대회’가 개최되어 소상공인부문 미용경기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올해는 작년에 인기 종목이었던 공모전 부문 종목이 대폭 추가되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50여개에 다양한 업체가 출품한 전시부스에는, 헤어관련 제품들은 물론 네일존 메디컬존이 새롭게 구성되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선심 회장은 “그동안 코로나로 제약이 많았었지만 올해는 제한 없이 많은 미용인들이 한 공간에서 같이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하게 볼거리를 계획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그냥 보고 끝내는 행사가 아닌 코로나와 여러 재난으로 힘들었던 우리 미용인들을 위로하면서 힘든 일은 잠시 잊고 행사장에 와서 함께 축제처럼 즐기셨으면 하는 바람이며, 미용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 할 예정으로 의미 있는 행사로 남고 싶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대한미용사회중앙회는 오는 12월5일 이번 대회 개최지 도시로 대회를 후원하는 대전광역시(시장 이장우)와 업무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대한미용사회는 대전시 함께 매년 IKBF 대회개최를 통해서 대전시를 K-뷰티의 메카로 발전시키고, IKBF 대회가 아시아 많은 국가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키로 했다. 올해 대회보다는 내년 대회를 대전시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대회규모도 커지고 내용이 더욱 풍성한 K-뷰티 아시아 미용인들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장업신문

윤강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