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메직협, 안양대학교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와 업무협약 체결
사)한메직협, 안양대학교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와 업무협약 체결
  • 배소정 기자
  • 승인 2024.05.11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및 뷰티 산업 발전 협력 강화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안미려 회장, 이하 한메직협)은 지난 11월 28일에 안양대학교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안양대학교 일우중앙도서관 5층 교무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사)한메직협 안미려 회장과 안양대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 학과장 이여진 교수의 배서로 업무협약서를 작성하였으며, (사)한국직업연구진흥원 박진성 회장과 안양대학교 위서현 교수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내용으로는 ▲뷰티메디컬디자인의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 개발 ▲뷰티메디컬디자인의 교과 운영 및 맞춤형 교육과정 자문 ▲뷰티메디컬디자인의 산업체의 위탁 교육 및 산학협력에 관한 사항 ▲뷰티메디컬디자인 분야 혁신 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 ▲학술·연구의 증진 및 정보 교류 ▲기타 상호 기관 간 발전적 협력관계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이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뷰티메디컬디자인 분야의 교육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협력함으로써 한국 뷰티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 하기로 다짐하였다.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우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기술과 역량의 증진을 뒷받침할 수 있는 뷰티 관련 각종 대회 참가 및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이들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기 위해 긴밀한 협력 체계를 세워가는 데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안미려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의 발전과 시너지 효과를 위해 협력이 필요한 부분을 깊이 있게 논의해 나가기를 희망하며 협회는 할 수 있는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이를 실현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여진 학과장은 “뷰티 산업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 협회와의 업무협약이 앞으로 우리 안양대 학생들에게 매우 의미 있고 다양한 활동을 할 기회를 열어줄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이 부분에 거는 기대가 매우 크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출처 : 장업신문

윤경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